본문 바로가기
생활 지식 소매상

헬로모바일 CU 알뜰폰 요금제-저렴한 요금제를 찾으시는 분께

by 글과삶 2020. 9. 15.
반응형

 

알뜰폰 요금제?

 

안녕하세요.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데이터나 통화량이 많지 않으면서 저렴한 요금제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참고해주세요. 저는 현재 헬로모바일 CU 요금제를 사용 중입니다. 주위 지인들은 거의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 중인데 회사 동료들은 잘 모르거나 알뜰이라는 단어 때문인지 몰라도 통화가 잘 안되는 거 아니냐는 말을 하더라고요. 사용자 모두를 조사해본 게 아니기 때문에 확실히 말씀은 못 드리지만 제가 사용한 경험으로는 통화나 데이터 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마도 알뜰 통신사들은 기존 KT, SK, LG U+ 의 회선을 임대해서 사용하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한 달 통신비 얼마 나가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에게 6900원(데이터는 1.5GB, 음성 150분, 문자메시지 150건)이라고 하면 깜짝 놀라기도 합니다.

 

알뜰폰 통신사종류

 

알뜰폰 통신사에는 헬로모바일, 유플러스 모바일, SK 7 모바일, KT M 모바일 등이 있습니다. 어느 것이 좋다고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쓰다 보니 헬로모바일을 쓰고 있는 거고요 비슷한 옵션인데 가격이 저렴하면 다른 통신사로 넘어갈 겁니다. 유심만 구입해서 가입절차만 밟으면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은 가입 선물도 주더라고요. 그래서 주기적으로 이것저것 따져보고 옮기는 게 좋을 듯합니다. 

 

헬로모바일 CU 요금제

 

제가 사용 중인 CU 요금제는 기존의 사용하던 휴대전화가 있거나 중고폰, 자급제폰(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제조사나 온라인을 통해 구매한 기계)에 CU 편의점에서 구입한 유심을 끼워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예요. 요금제도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 가입하면 되고 약정도 없습니다. 

 

CU 요금제 종류

 

요금제 종류가 많죠. 제가 가입할 때는 6900원이었던 요금이 5940원까지 내려갔네요ㅠㅠ. 무제한 요금의 경우 하단에 깨알 글씨 꼭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자신의 소비 패턴이 최근 몇 개월 동안 어떤지 확인한 후 기존의 요금보다 저렴하다고 생각되면 바꾸는 걸 추천드려요. 물론 알뜰폰 통신사는 멤버십 등의 혜택이 많이 부족하니 이 점도 꼭 고려하셔야 합니다. 

 

CU 요금제 가입절차

 

1. 사용 가능한 휴대전화인지 확인하기

 

 

사진을 클릭 해주세요 홈페이로 이동 후 스크롤 아래로 내려주세요

2. 유심 구입하기

 

헬로모바일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

 

헬로모바일

LG U+ 공식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반값요금제, U+ 고품질 그대로 평생할인, 쓰던 폰과 번호 그대로, 간편 유심교체

direct.lghellovision.net

1> CU 편의점에서 구입하기

 

홈페이지 메뉴 중에 CU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위 메뉴에 CU 매장 찾기가 나올 거예요. 본인이 사는 곳의 모든 CU 편의점에 유심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방문 전에 꼭 확인하고 가야 해요.

 

 

2> CU 편의점 구입이 힘든 경우 요금제 선택 후 유심 택배로 수령에 체크

 

3. 가입신청 시작

 

 

 

홈페이지 CU 하위 메뉴의 가입신청을 클릭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그럼 구매방식 선택이 나옵니다. 유심을 편의점에서 구매하셨다면 왼쪽에 체크, 아니라면 오른쪽에 체크. 가입유형도 선택해주시고요. 기존 번호 그대로 사용하고 통신사만 이동하는 거라면 번호이동을 체크하면 됩니다. 그리고 셀프 개통, 온라인으로 즉시 가입, 전화상담이 있는데요 본인이 편한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게 싫으시다면 전화상담으로 하면 되겠네요. 

 

요금제는 다양하더라고요. CU 요금제가 아니라도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헬로모바일 외에도 다른 알뜰폰 통신사에서도 저렴한 요금제에 가입 선물도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둘러보면 좋겠습니다. 모두가 각자의 생활 패턴이 있으니까요 알뜰폰 요금제가 무조건 좋다 이런 내용의 포스팅은 아니라는 거 이해해주시고요. 제가 저렴하게 사용하다 보니 저처럼 사용량이 많지 않은 분들이 알았으면 좋을 거 같아서 작성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통신비 2만 원을 지급한다고 했는데(아직 확정은 아닌 거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3달치 통신비 지원이 거네요. 글 읽어주시고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